본문 바로가기

궁금한 컨텐츠/영 화 보 고

[영화 엑스 마키나 EX Machina] 뜻 풀이부터 결말 리뷰까지_젠장, 도널 글리슨 이게 무슨 일이야!

728x90
반응형

모두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고 꽤 충격을 받았던 영화를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영화 엑스 마키나(Ex Machina) 인데요. 보고 괜히 찝찝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고 그렇더라고요.

 

그럼 "[영화 엑스 마키나 EX Machina] 뜻풀이부터 시작해서 결말 리뷰까지_젠장, 도널 글리슨 이게 무슨 일이야!" 힘차게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엑스 마키나 결말 리뷰에 사용한 이미지는 모두 다음 영화 이미지 캡처가 출처입니다. 참고해주세요!


1. 영화 엑스 마키나 ex machina 뜻이 뭐야?

 

엑스 마키나 뜻 자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machina라는 단어를 보고 기계와 관련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짐작만 하고 있었는데요.

 

알고 보니 ex machina는 deus ex machina라고 한다는데요, deus가 신/여신 등을 뜻하고, machina는 기계를 뜻하는 게 맞더라고요. 기계로부터 온 신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영화를 보시면 엑스 마키나 자체가 에이바를 뜻하는 것으로 추측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영화 엑스 마키나 줄거리 리뷰 간단하게

 

그럼, 엑스 마키나 결말을 설명하기 위해 아주 간단하게 엑스 마키나 줄거리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네이든과 칼렙

남자 주인공인 칼렙(도널 글리슨)은 사내 경쟁+추첨 등을 거쳐서 회사의 회장인 네이든의 새로운 프로젝트에 일주일 동안 참여하게 됩니다. 그 프로젝트 참여를 위해 헬기까지 타면서 네이든의 연구소로 오게 됩니다.

에이바와 칼렙

그곳에서 칼렙은 인공지능 에이바를 테스트하는 프로젝트를 하게 됩니다. 근데 칼렙은 에이바랑 얘기하면 할수록 에이바에게 진짜 인격과 감정이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 와중에 네이든의 연구소에서는 정전이 자주 일어나는데, 정전이 일어나서 그 누구도 실험을 감시할 수 없는 사이에 에이바는 칼렙에게 네이든을 믿지 말라는 경고를 날립니다.

 

처음에는 그 경고를 찝찝한 정도로 넘기지만, 네이든을 관찰하면 할수록 칼렙은 네이든을 믿을 수 없게 됩니다. 그래서 결국엔 네이든을 속여서 에이바와 함께 연구소를 탈출할 계획을 짜게 됩니다. 그 과정 중에 에이바는 칼렙을 좋아한다고 말하기도 하고, 그 말에 칼렙이 흔들리는 듯 보이기도 합니다.

 

그럼 결국 어떻게 되었을까요?


3. 영화 엑스 마키나 결말

 

이제부터 엑스 마키나 결말입니다. 혹시 영화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스킵해주셔도 됩니다. 칼렙은 에이바를 위해 본인이 할 수 있는 도움을 줍니다. 네이든이 알아채기 전에 에이바가 탈출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둡니다.

 

그래서 에이바는 탈출을 감행합니다. 탈출한 에이바를 잡기 위해 네이든이 에이바를 쫓아오고, 에이바는 네이든의 연구소에서 일하고 있던 여자 집사(?) 로봇과 마주칩니다. 

에이바와 로봇

에이바가 로봇에게 귓속말을 하더니 그 로봇이 네이든에게 칼을 꽂습니다. 칼을 맞은 후에도 바로 죽지는 않았었는데, 에이바가 결정타를 날리며 네이든은 결국 죽어버립니다. 

 

이 난리가 나는 중에 칼렙은 어떤 방에서 기절한 상태였고, 에이바를 보고 인사합니다. 에이바는 칼렙에게 잠시만 기다려 달라고 합니다. 그 말을 듣고 칼렙은 잠시 그 방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근데 에이바는 기다리라는 말을 남겨두고 본인을 인간처럼 보이게 세팅해둔 채 칼렙을 두고 네이든의 연구소를 떠나버립니다. 칼렙은 버림받게 된 것이죠. 그 사실을 깨닫고 칼렙은 절규하고, 어떻게든 나가보려고 방법을 찾아보지만 모든 방법이 막혀 있습니다.

갇힌 도널글리슨...

확실하게 나오진 않지만 저 상태로 저기에 있다가는 끝내 죽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에이바는 칼렙이 타고온 헬기를 타고 사람들이 사는 세상에 나가서 인간 무리에 섞여 있습니다. 이게 엑스 마키나 결말입니다!

 

지금까지 "[영화 엑스 마키나 EX Machina] 뜻 풀이부터 시작해서 결말 리뷰까지_젠장, 도널 글리슨 이게 무슨 일이야!"였습니다. 영화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주 세세하게 적지는 않았지만, 솔직히 말하면 여기 극 중의 칼렙은 그냥 네이든에게도 에이바에게도 이용당한 것입니다. 

 

이게 얼마 남지 않은 미래 같아서 무섭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