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카카오뱅크가 또다시 청약을 하면서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이 다시 한번 높아졌습니다. 예전에는 공모주 청약을 하면 무조건 따상, 따상상 이런 것들을 기대했습니다.
그런데 따상, 혹은 따상상 이후에 많은 분들이 주식을 파는 일들이 반복되면서 사람들이 어느 정도 학습되었는지 예전처럼 쉽게 공모주가 따상을 기록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공모주 청약 일정을 확인하면서 공모주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미리 확인하는 공모주일정_딥노이드, 원티드랩, 크래프톤, 브레인즈컴퍼니, 바이젠셀 등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8월 공모주 청약 일정_일진하이솔루스, 바이젠셀, 에이비온, 브레인즈컴퍼니, 크래프톤, 원티드랩 등등
38.co.kr이 출처인 정보들입니다. 공모주 중에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공모주들은 한정적이긴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주식들이 공모주 일정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저 정말 예전에 사람들이 큰 관심이 없는 공모주 청약에 참여한 적 있는데, 사람들이 관심이 없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경쟁률이 높아서 놀랐고, 또 따상은 가지 못하더라도 수익률은 좋았어서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2. 8월 공모주 청약 일정_크래프톤
이 중에서 제 주변 분들이 가장 관심 많이 갖고 있는 주식은, 크래프톤입니다. 크래프톤은 우리에게 테라, 배틀그라운드(흔히 말해서 배그)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유명한 건 배틀그라운드겠죠? 글로벌 시장에서도 제일 많이 판매된 PC 게임이고, 콘솔 포함 750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근데 희망공모가가 40만원에서 49만 8천 원 사이입니다. 이 가격이 부담스럽다는 평가가 꽤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크래프톤이라는 회사 자체는 너무 좋아서 공모에 참여하고 싶은데, 공모가가 부담스럽더라고요.
매출 중에 90% 이상인 해외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8월 공모주 청약 일정_원티드랩
원티드랩은 우리가 알고 있는 앱 원티드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로, 크래프톤에 비해서 공모 일정이 빠릅니다. 공모가도 28000에서 35000 사이로 정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스타트업 같은 경우는 거의 원티드 앱에서 채용 공고를 보기도 하고, 지원하는 시스템이나 결과 확인하고 연락 주고받는 것들이 굉장히 편해서 점점 사용자는 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람이 모여 있는 플랫폼에서는 일단 사람이 모인 이후부터는 그 외에 다른 사업을 시작하거나 하기에도 좋으니까, 얼마든지 활용 가능성이 높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가격도 적당한 것 같아서 참여 가능하면 한 번 참여해보고 싶더라고요.
지금까지 간단하게 "[8월 공모주 청약 일정] 미리 확인하는 공모주 일정_딥노이드, 원티드랩, 크래프톤, 브레인즈컴퍼니, 바이젠셀 등등" 살펴보았습니다.
관심 있는 기업이 있다면 미리 관련 정보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