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좋은 주말입니다.
확실히 미국 주식에도 투자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아지면서, 다들 미국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나, 수익률이 어떻게 되는지를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가끔, 연금처럼 그냥 일정 금액을 넣어두고 1년에 5% 이상의 수익률을 배당받겠다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저는 많은 금액 주식 투자를 하지는 않지만, 이런 정보들은 궁금해서 자주 찾아보는 편입니다.
오늘은, "[미국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마치 연금처럼 수익률 5% 이상! 21.7월 기준 배당률과 배당락일 확인하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부 내용들은 미국 주식 투자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앱 미니스탁에서 참고하였습니다.
본격적인 설명을 드리기 전에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미국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에 나오는 주식들은 대부분 배당락일이 1년에 4번 정도입니다. 한국은 배당을 1년에 한 번 하거나 1년에 두 번 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것과 비교했을 때 배당이 조금 고루 분배되어서 나오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아무래도 배당이 분산되어서 나오다 보면 자금 관리가 좀 더 수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알트리아(MO) : 배당수익률 7.35%
알트리아의 배당락일은 1년에 4번입니다. 3월, 6월, 9월, 12월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업은 담배와 식품 산업을 하고 있습니다. 알트리아라는 이름보다 브랜드 이름이 더 익숙할 수도 있는데 브랜드 중에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대표적인 것이 바로 말보로 입니다.
사실 저는 말보로가 회사 이름이라고 생각했는데 말보로가 회사 이름이 아닌 알트리아라는 회사에서 만든 브랜드 이름이었다는 것을 이 자료를 조사하면서 다시 잘 알게 되었습니다.
AT&T : 배당수익률이 7.19%
배당락일을 1년에 4번, 1월, 4월, 7월, 10월에 있습니다.
제가 조사한 주식 중에 배당수익률이 7%를 상회하는 주식은 두 개였습니다. 하나가 아까 소개했던 알트리아였고, 나머지 하나는 AT&T입니다. 통신사업을 하는 회사로, 저도 이 회사 이름은 조금 익숙한 편입니다.
해외에 있는 친구들이 이 회사 얘기를 하는 것을 몇 번 들어본 것 같기도 합니다. 여기도 알트리아처럼 기업명보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 그룹이 더 익숙한데 CNN이 그중에 하나입니다.
아이언 마운틴(IRM) : 배당수익률 5.79%
배당락일은 1년에 4번 있습니다. 3월, 6월, 9월, 12월 이렇게 4번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업체입니다.
현재 기록물과 관련된 사업을 하면서 주요한 데이터에 대한 관리, 파기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중요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시간이 갈수록 아이언 마운틴이 해야 할 일이 많아질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관심을 두고 있는 곳입니다.
킨더모건(KMI) : 배당수익률 5.78%
킨더모건은 배당락일이 1년에 4번, 1/5/7/10월에 있습니다. 근데 두 번째 배당락일인 5월의 경우 5월 초에 진행되기도 하고 4월 말에 진행되기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소개드린 주식 중에, 가장 배당락일이 임박했습니다.
2021년 7월 킨더모건 배당락일은 7.30일로, 이때 보유하고 있으면 8.16에 지급 예정이라고 합니다.
엑슨모빌(XOM) : 배당수익률 5.76%
다른 기업들처럼, 1년에 4번 배당락일이 있는데 2월, 5월, 8월, 11월 이렇게 4번입니다. 엑슨모빌은 저도 굉장히 이름을 자주 많이 들어보았던 기업이라서 반가운 마음이 있는데요.
기업의 합병을 통해 엑슨모빌이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엑슨과 모빌이라는 기업이 따로 있었고 두 기업이 합병을 하면서 엄청난 가치를 갖게 되었습니다.
쉐브론(CVX) : 배당수익률 5.06%
정유회사 쉐브론의 배당락일은 1년 4번인데, 2,5,8,11월입니다. 쉐브론과 엑슨모빌의 경우 배당에 관심이 있다면 8월 배당을 노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미국 배당금 높은 주식 순위] 마치 연금처럼 수익률 5% 이상! 21.7월 기준 배당률과 배당락일 확인하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