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어른이라 돈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 건지, 아니면 세상이 각박해져서 그런 건지 요 몇 년 사이에 주변 사람들 중에 부업에 관심이 있는 분들도 너무 많고, 실제로 부업에 대한 영상과 강의들도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부업으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 중 하나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것인데요, 저도 굉장히 오래 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로 한 달에 얼마라도 벌어보고자 했으나, 그 현실의 벽이 너무 높아서 힘드네요.
생각보다 그렇게 바로바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다보니 꾸준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가 어렵더라고요. 저도 그래서 몇 년 만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 찾아왔는데, 이번에는 좀 제대로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내용을 다뤄보고자 합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한 이유 : 네이버 블로그 / 티스토리 / 워드프레스 차이점
2)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현실은?
네이버 블로그 / 티스토리 / 워드프레스 블로그 차이점, 어떤 블로그로 시작하면 좋을지?
네이버 블로그 / 티스토리 / 워드프레스는 각자 장단점이 명확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초보자가 진입하기에 좋고, 사업을 하려는 분이 하면 좋습니다.
자신의 사업을 브랜딩하거나 물건을 판매하기에 좋고, 체험단 등을 경험하기 좋습니다. 초보자가 진입하기에 좋은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애드포스트가 광고수익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그리고 제가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저품질이 된 적이 몇 차례 있었는데 그때마다 엄청 마음고생이 심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수익 창출 목적 + 전문 지식을 나누기에 좋습니다.
티스토리는 상대적으로 네이버보다는 다음에서 상위 노출 되는게 더 편하고, 애드센스를 달 수 있어서 수익을 목적으로 한다면 네이버보다 좀 더 적합합니다. 또 개발자, IT 제품 리뷰 등을 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고 그런 분들이 포트폴리오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에드센스를 얻는 것이 쉽지 않고, 애드센스 고수들이 많다 보니 수익이 생각보다 잘 나오지 않습니다. 또, 저품질이 없는 줄 알았는데 저품질 제도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워드프레스는 고수들이라면 시도해 볼 법 한 것 같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저품질도 없고, 애드센스도 달 수 있고, 제가 알기로는 독자의 범위도 글로벌하게(?) 넓히기 좋은 플랫폼입니다.
다만, 코딩을 할 줄 알아야 해서 예전부터 진입장벽이 있었던 방법입니다. 챗지피티가 나와서 이 부분이 조금 수월해졌을지 모르겠지만 저 같은 비기너들은 이 리그에 참전하지 않겠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현실은?
티스토리 블로그 입장에서 저는 돌아온 탕아인데요,
한 2년 동안 모은 수익이 175달러 정도 됩니다. 175달러가 찍혀있을 때 놀라고 기분 좋았는데, 생각해 보니까 2년 동안 모은 금액이라서 갸우뚱하게 됩니다.
그 기간 동안 관리를 거의 하지 않기도 했고, 방문자 수도 별로 없었으니 20만원 넘는 외화를 벌어들인 것에 만족해야겠네요.
하루 수익 기준으로는 0.01달러입니다.
이게 웃긴게, 어쩌다가 2달러 정도 찍히면 수익이 거의 200배가 뛰는 것이잖아요, 그래서 갑자기 도파민이 확 돌아버립니다. 근데 그게 3000원도 안 되는 돈이라는 것을 깨닫고 쓴웃음을 짓게 되죠.
아무튼 이번에는 좀 제대로 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에 5/16이라는 날짜까지 찍혀있으니 같이 화이팅해봅시다.